본문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알림공간 - 알려 드립니다.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복지관소식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 알림공간 > 복지관소식

[사회활동지원팀] 2018 여름 늘해랑학교 외부활동 2018-08-10
통일의 마음을 연에 실어 날리기.jpg (164KB)
통일의 마음을 연에 실어 날리기

사회활동지원팀은 8월 9일(목), 복지관 2층 큰뜻의 샘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2018 여름 늘해랑학교 외부활동 "통일의 마음을 연에 실어 날리기"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늘해랑 프로그램 참여학생들이 통일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꿈을 담은 연을 만들고 있다

 

'북한은 어떤 나라인지 가보고 싶어요', '연에 꿈을 적어 날리면 왠지 이루어질 것 같아요' 연을 만들면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은 커져만 갑니다. 연을 완성한 학생들은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으로 이동할 버스에 속속 몸을 맡깁니다.

 

"저쪽이 북한이에요 가깝죠?" 사회복지사의 이야기에 학생들은 재빨리 북쪽을 향해 연을 날릴 준비를 마칩니다. 복지관에서 들은 설명대로 바람에 몸을 맡기고, 연을 날릴 준비를 마칩니다. 통일의 염연을 담아 학생들은 연을 날린 후, 인근에 있는 카페로 이동하였습니다.

 

늘해랑 프로그램 참여학생들이 통일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희망을 담아 연을 만들고 있다

 

자신들이 마시고 싶은 음료를 직접 주문한 뒤, 학생들은 삼삼오오 모여 활동에 대한 소감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제 종강식만을 앞두고 있는 2018 여름 늘해랑학교. 학생들의 기억 속에 이번 여름 늘해랑학교 활동이 재미있고 새로운 추억이 되기를 바랍니다.